오늘 소개해드릴책은
"논백 경쟁 전략
심리학 논문 100편에서 찾아낸 써먹을 수 있는 경쟁의 기술" 입니다.
중간계 캠퍼스라고 하면서 배움 위한 공부가 아닌 실무에서 제대로 쓸 수 있는 것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진짜 공부라고 하는거죠.
책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궁금했었는데
저자소개를 자세히 보면 알겠듯이, 마케팅 자문을 하시던분이라 한마디로 돈이되는 공부라는거죠.
돈과 연결되어야지 진짜 공부인가는 씁쓸하게 곱씹어보지만
세상이 그렇잖아요.
때문에 비즈니스나 마케팅으로 접근해서 이 책을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저자소개
신병철은 1990년부터 마케팅 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는 특히 브랜드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2003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브랜드 시너지 효과’를 주제로 한 논문 <브랜드 확장에서의 시너지 효과 측정 및 매개 과정에 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이 박사학위 논문은 2007년 11월, 세계 3대 마케팅 학술지인 <마케팅 연구(Journal of Marketing Research)>에 게재되었다. ‘하이트맥주’ 런칭 캠페인, 씨제이 ‘컨디션’ 캠페인, 에스케이텔레콤 ‘스피드011’ 캠페인, 에스케이 그룹 브랜드 재정립 프로젝트, 두산 주류 ‘처음처럼’ 뉴미디어 캠페인 등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현재 (주)브릿지 래보러토리(www.bridgemarketing.co.kr)의 대표이사로 있으며, 『삼성과 싸워 이기는 전략』(공저),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개인 브랜드 성공 전략』, 『인터렉티브 마케팅』, 『마케팅 트렌드 21』 등의 책을 썼다. 고려대와 이화여대를 비롯한 많은 대학과 기업체에서 강의하고 있으며 언론 매체를 통해서 마케팅을 대중적으로 소개하는 작업도 활발히 하고 있다.
---------------------
'나만의 베스트셀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경 끄기의 기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는 힘[베스트셀러] (0) | 2017.11.08 |
---|---|
트렌드 코리아 2018 (10주년 특별판)[베스트셀러추천] (0) | 2017.11.08 |
사용빈도 1억 영어회화 표현 + 영어실수 백신[나만의 베스트셀러] (0) | 2017.11.08 |
모든 삶은, 작고 크다 (에세이+정규 8집)[베스트셀러] (0) | 2017.11.08 |
하버드 마지막 강의[제임스 라이언] (0) | 2017.09.20 |